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 CAR

올뉴 쏘렌토 누수가 문제가 되긴 되나? 너무 막 까지는 말자...

반응형

추석 연휴 기간동안의 시승 이벤트에 당첨되서 시승대기 중입니다. 

 

카니발 보러 기아 대리점 갔다가 어이없는 일을 당하고 나서 카니발과 올뉴 쏘렌토는 모두 마음을 접었는데, 시승을 하게되니 또 관심이 가네요. ㅎㅎ

 

우선 미리 하나 말씀 드리자면..

제 글들을 보시면 제가 현대 기아차 옹호하는 쪽은 아니란걸 아실겁니다.. 요즘 개념없는 인간들이 많아서 이런 말도 미리 해봐야 덜 걱정 되는군요. -_-;

올뉴 쏘렌토 엔진룸 누수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썩을.. 엔진룸 사진 하나 올릴려고 했는데 기아 홈피에도 없음. 그냥 외관만 퍼옴)

 

엔진룸 누수 이슈가 뭐지?

사람들이 올뉴 쏘렌토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한 답변을 해볼까 하고 검색을 하다보니 엔진룸 누수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더군요.

얘기인즉 고압세차기로 셀프세차를 하고나면 엔진룸에 물이 들어간다는 얘기입니다.

진짜인지 모르겠지만 이런 엔진룸 누수때문에 계약 철회를 했다는 사람도 있고, 수타페 이후로 또 다시 현기차가 도마위에 오른 것 같습니다.

아.. 중간에 못쓰는 4열 카니발도 있었군요. 

 

 

물이 샌다고?

제가 국어가 좀 딸리긴 합니다만(뭔들 안딸릴까싶기도..) '누수'는 새지 말아야 할 곳에 물이 새는 걸 얘기할 때 쓰는 단어 아닌가요?

사람마다 조금 기준은 다르겠지만 저는 실내에 물이 샐때 누수라는 단어를 쓰는게 맞지 않나 합니다.

엔진룸이 실내, 내부일까요? 본넷으로 덮혀 있으니 안쪽일까요?

 

아주 가아끄음~ 디테일링 이랍시고 엔진룸이고 외부고 열심히 닦아대는 입장에서 내부처럼 관리하고 싶기는 합니다만...전 기본적으로 엔진룸은 외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누수'라는 단어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냥 외부에 노출된 곳에 물 뿌리고 나서 물이 뭍었으니 이건 누수다!라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 같거든요.

 

기아 자동차의 입장

엔진룸은 밀폐가 불가능한 곳이고, 밀폐하려고 노력하지도 않는다. 다른 자동차들도 모두 다 그렇다. 이건 문제가 아니다.

만약 밀폐한다면 열 배출이 안되서 위험하고, 내부에 물 몇방울 튄다고 문제되지 않는다. 내부 주요 부품은 모두 방수처리가 되어 있다.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내 생각...

기아차에서 하는 말이 맞다는 쪽입니다. 

엔진룸에 고압수 직접 쏘는 사람도 있는 판국에 옛날차도 아니고 물이 좀 들어간다고 쉽사리 망가지거나 하지는 않을꺼라는 생각이지만, 가만히 있어도 급발진도 해주시는데 이것 때문에 큰 문제가 생길까 걱정되는게 실제적인 문제인거죠.

 

그리고. 기아차 님들아...

열 배출하려고 빈 공간 준거 아니잖아!!! 밀폐 해달라는게 아니잖아!!!! 그리고 엔진룸에 물 쏟아 부어도 되? 아니지?

방수 좀 되고 했으면 잘해봐야 엔진룸에 물 몇방울 튀는 거 밖에 안되는건 알겠는데, 너네가 하두 그동안 사기친게 있으니까 '방수'가 제대로 되게 해놨는지 '못 믿겠다'는게 문제인거야. 

솔직히 그 부분은 물이 좀 들어가도 기능상 문제가 없기 때문에 실링을 빼도 괜찮다라고 판단한거면서 핑계좀 대지 말자...

 

그럼 어떻게..??

엔진룸에 물 좀 들어가는(고압세차 정도나 폭우시에만?) 정도가 차 구매에 무슨 문제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구매판단에는 아무 영향이 없는 부분 아닌가 싶고, 기능적인 운행 부분에도 기아차 말대로 제대로 방수만 잘 되있다면 상관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 걱정되면 고무 실링 다른 차에 들어가는거 사다 달아도 3만원? 그정도면 그 부분 실링처리 가능할 겁니다.

 

정말 기능상이나 외관상이나 별로 문제도 안되는 부분에서 원가절감 좀 한거 가지고 너무 엄한 이슈 만드는 것 같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시승하면서 저도 물 한번 뿌려보고 심하다 싶으면.... 다시 포스팅을.. -_-;;;;)

 

9.15 업데이트 - 올뉴 쏘렌토 관련 포스팅

올뉴 쏘렌토 UM 6일간의 시승기 1편 (외관, 실내, 누수 문제, 주행, 연비)

올뉴 쏘렌토 UM 6일간의 시승기 2편 해야할 옵션과 하지말아야할 옵션 (어라운드뷰모니터, 후측방경보,차선이탈경보시스템, 스마트테일게이트)

올뉴 쏘렌토 시승기 (캠핑 장비, 트렁크 적재량, 시트, 차제 길이, 높이 등)

올뉴 쏘렌토 누수가 문제가 되긴 되나? 너무 막 까지는 말자...

올뉴 쏘렌토 UM 엔진룸 누수의 진짜 원인

신형 올뉴 쏘렌토 UM 시내 연비는?

올뉴 쏘렌토 성능 - 제로백 테스트 영상

올뉴 쏘렌토 시승기 카시트3개 사용해 볼까? (All new sorent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