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 CAR

올뉴 쏘렌토 시승기 (캠핑 장비, 트렁크 적재량, 시트, 차제 길이, 높이 등)

반응형

올뉴 쏘렌토 시승하면서 문 두께, 시트길이, 트렁크 길이 등 재본 자료입니다.

 

누수 이슈 있었던 본넷 단차/간격 포함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 있으실까 해서 올려봅니다.

 

시트가 얼마나 되야 카시트 3개가 들어가는지도 궁금하고, 차 높이도 그렇고요.

 

캠핑 장비 실으려면 테트리스도 해야하는지라, 트렁크 길이 넓이를 좀 재놓고 싶더라고요.

가지고 있는 장비를 어떻게 조합해야 할지 얼마나 들어갈지 감을 좀 잡으려고요. 

지금 포르테에는 캠핑장비가 겨우 들어가는 상황이라 기변도 못하고 장비를 더 사지도 못하는 암울한 상태라.. ㅎㅎ

 

트렁크 입구 최소 98cm~100cm 정도 됩니다. 

바닥에서 위로 올라갈수록 좀 더 넓어지긴 합니다.

 

골프 캐디백이 122cm 정도 되네요.  

골프백이 쏘렌토에 잘 들어갈까요?

 

 

트렁크 맨 뒷부분 (트렁크 가림막 수납할 수 있는 곳)의 폭은 136cm입니다. 

골프백이 충분히 들어가는 길이입니다.

 

그런데, 쏘렌토는 7인승이라 3열 좌우에 컵홀더와 작은 수납함이 들어가면서 폭이 작아집니다.

이 부분의 폭은 105cm정도로 캐디백이 옆으로 들어가진 않습니다.

 

3열을 접은 상태에서 트렁크 길이는 얼마나 될까요?

대략 110cm정도 됩니다. 2열은 슬라이딩으로 조정이 가능하니 더 넓게 사용은 가능하겠지만, 골프백을 여러개 그냥 넣기는 좀 어렵겠네요.

참고로 3열을 세운 상태에서 수납할 수 있는 길이는 약 33cm x 135cm 정도가 됩니다.

골프백 하나 넉넉하고 들어가고요. 그 위에 다른 짐을 얹기는 좀 어렵네요. 쓰러져 내려서요..

 

 

 

3열 시트 바닥부터의 높이 입니다.

헤드레스트 안피면 56cm, 헤드레스트까지는 70cm정도 됩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앉은키에 따라 3열 탑승 시 머리가 얼마나 닿을지 감이 오시나요?

 

2열 바깥쪽 시트 하나의 폭은 약 53cm 입니다.

 

2열 중앙 의자 넓이는 33cm 정도로 양쪽 끝 부분 시트에 비해 20cm 정도가 짧습니다.

성인이 편하게 탈만한 공간은 아니죠. 뭐 그래도 양쪽에 사람이 다 앉는다고 해도 꽉 차게 않으니 3명이 앉아도 빡빡할 것 같진 않습니다.

 

시트 형상이 직사각형이 아니라 재는 곳에 따라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2열 시트 전체 폭은 134cm 정도 나옵니다.

이 정도가 되니 카시트 3개를 한번에 장착할 수 있네요.

 

 지면에서 바깥쪽 몰딩까지 지상고는 26cm 정도입니다.

 

 

문턱까지 높이는 45cm입니다.

애들이 있으니 이런것도 신경 쓰이더라고요.

3살(2돌 안됨) , 5살 (4돌 안됨) 정도인 애들을 보니 혼자 올라는 가는데 거의 절벽등반 수준이네요.

특히 둘째는 조금 위험한 높이로 보였습니다. 

 

2열 안쪽에 있는 햇빛 가리게를 해놓은 상태로 밖에서 문을 열었다가 둘째가 떨어질 뻔 했었는데 높이가 상당합니다.

그것도 시트 위에 있었던지라 애들한테는 높이가 엄청나 보이더라고요.

자녀가 있으시다면 사이트 스텝같은 보조 발판도 고려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앞문 두께는 가장 두꺼운 부분 기준으로 철판은 16cm , 내장제까지는 대략 20cm정도입니다. 

특별히 두껍다거나 얇다라는 느낌은 없네요.

 

누수로 말 많았던 본넷 단차는 5mm 입니다. 

이건 다른 포스팅에도 썼지만 액티브 후드 시스템으로 인한 공간이지 설계나 제조상 결함으로 인한 공간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정밀 측정?은 아니므로 참고로만 봐주세요~

(요런 포스팅 하는 사람은 제가 최초죠? 아닌가..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