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 LIFE

삼성동 맛집 덤장 (제주 자연산회, 전복, 갈치, 옥돔, 한정식 등 향토음식 전문점)

반응형

삼성동은 밥값도 싼편이 아니고 맛도 거의 고만고만한 편입니다.

코엑스와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 뜨내기(?)손님이 많아서일까요? 직장인들도 많은데 말이죠.

 

암튼, 꽤 깔끔한 맛집이 있어 소개합니다.

삼성동에서 현대백화점, 인터컨티넨탈 호텔 세븐럭카지노 건너편 쪽 골목에 있는 덤장이라는 곳입니다.

 

점심시간에 우연히 한번 가봤는데 분위기도 나름 괜찮고 음식들이 조미료가 안들어간 깔끔한 맛인데다 반찬도 맘에 들어서 맛집이라고 해도 될 것 같네요.

 

이번에는 집사람과 같이 건강검진을 받느라 간만에 애들 없이 식사할 기회가 있어서 같이 가봤습니다.

실내는 요런 분위기입니다. 나이든 분위기인가요? 전 요란한 인테리어보다 조용한 분위기가 좋아서 맘에 들었습니다.

1층, 2층이 있는데 룸도 많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도 별로 없고 조용한 듯 하니 상견례 장소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생선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무슨 생선인지는 모르겠지만 살짝 쫀득하면서 바삭한게 입맛에 맞더라고요.

 

 

반찬들은 조미료를 넣은 것 같지는 않은데 간도 적당하고 좋습니다.

 

간장 게장도 기본 반찬으로 나옵니다.

 

보통은 만원짜리 회덮밥을 시켜 먹으면 다른 식당들에 비해서 크게 가격 차이가 나지도 않고 만족감이 있어서, 집사람과 같이 회덮밥을 먹으려고 갔었는데...

이런... 하나 까먹은게 있었어요...

저희 마눌님은 임신중이시라 회를 못드셔요.. ㅠㅠ

 

음... 전통 한정식이나 코스요리 같은건 점심으로 잠깐 나와서 먹기에는 매우매우 부담이라, 뭐가 좋을까 하다가 전복탕을 시켜 먹었습니다.

가격은 한 18,000원 정도 했던 듯 하네요. 

 

가격이 좀 높은건가? 했었는데.. 요런 전복도 대략 3개 이상은 들어있고, 가재와 게도 들어있어서 마냥 비싸기만 한 것은 아니네요.

다만... 맛은 깔끔하긴 하지만... 전복을 그리 좋아라 하지 않는 저로서는 그저 된장국일뿐.. -_-;

 

음... 일단 덤장의 최대 장점은 조미료 막 넣어서 볶고 지지고 한게 아닌 깔끔한 맛인 것 같습니다. 다른 음식들도 몇번 먹어봤는데 전체적으로 화학 조미료의 텁텁한 느낌이 없습니다.

 

단점은 제대로된 한정식으로 넘어가면 저렴한 가격대는 아니라는 것과 좀 화려한 것과는 거리가 좀 있다는거네요.

전 회덮밥 하나면 만족하기에 맛집으로 추천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