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 LIFE

코스트코 구입 카처 스팀 청소기(SC1050) 개봉!! (청소가 잘될까?)

반응형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SC1050 카처 스팀 청소기를 잠시 애들이 없는 틈을 타서 개봉했습니다.

애들 있으면 포스팅 사진 한장 찍기 어려운데다 스팀청소기는 위험하니까요.


가격과 구매기는 아래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 코스트코 카쳐 스팀 청소기(SC 1050) 구입! (어딜 청소하려고??)

 

카처는 독일 청소 제품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인정받고 있죠.

 

내용물 전체 입니다.

본체(바퀴3개) 대형/소형 스팀분출구, 연장대 2개, 유리타월, 바닥걸레 2개, 겉씌우개? 3개, 라운드 브러쉬5개, 고압분사구 2종입니다.

다양한 구성품들이 있네요. 

 

바퀴 3개는 뭐 그냥 끼우면 됩니다. 한번 끼우면 빼지는 못하겠던데.. 뺄일도 없으니 상관은 없습니다. 작은 바퀴도 그냥 딸각 소리 날때까지 끼우면 끝입니다.

 

별도의 스위치도 없이 그냥 전원을 넣기만 하면 바로 동작합니다. 오른쪽 코일 부분이 지금 물을 데우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처음에 8분?정도 있으면 가열중 표시가 꺼지고 사용이 가능한데... 궁금해서.. 가열 중간에 스팀 분사하면 어떻게 되나 해봤더니 물만 나오네요. ㅋㅋ

 

물 주입구 입니다. 분리형 물탱크가 아니라 장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 무게가 가벼워서 괜찮을 듯 하기도 하고...

딱 맞춰서 물을 안넣어도 잘 들어갑니다. 그리고, 마개가 좀 커서 잡기 편하게 하려고 한건가 했는데... 

사용 도중에 열려고 하니 그냥 헛돌게 되어 있습니다. 

안전장치로 내부에 뜨겁고 스팀이 있으면 못 열게 만들었나봐요.

반쯤 감탄하고 있다가... 그럼 물 없을 때는 어떻하지???라고 생각했는데 남아있는 스팀들을 다 빼버리니 다시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닥 닦는 걸레는 이렇게 찝개부분을 열었다가 잡아주면 고정이 됩니다.

 

작은 분사기에 헝겁을 씌웠습니다. 이렇게 하고 매트리스나 이불류를 닦아주면 살균 소독이 된다네요.

스팀 온도가 낮으면 세균 살균 소독이 아니라, 세균이나 곰팡이 같은게 더 잘 번식할 수 있도록 습기만 제공하는 것 아닌가 하는데... 145도라니 일단 믿어보려고요.

그래도 스팀 청소기만 믿지 말고 스팀으로 청소했으면 꼭 잘 말려줘야 할 것 같네요.

 

우리집이 아니라 부모님계신 본가에서 시험 가동을 해봤는데....

집이 너무 깨끗해서 효과를 못봤어요. -_-;;;

변기랑 타일이랑 해봤는데 그냥 소독되겠지?라는 정도만 되고 유일하게 효과를 본 곳은....

 

세면대 입니다. 움하하... 세면대 도자기 부분과 위에 크롬 부분 사이에 틈이 살짝 있는데 그 부분은 청소가 어렵잖아요?

스팀으로 분사해주니 안에 있던 드러운 찌꺼기들이 다 튀어 나옵니다.

눈으로 청소가 된걸 확인한건 여기가 거의 유일하네요. 쩝...

 

우리집은 그닥 깨끗하지 않을테니... 효과가 더 잘 보이겠죠.. ㅋㅋ

 

사용해 보니 단점이... 금방 가열램프가 다시 켜지고... 스팀도 생각보다 금방 약해집니다. 중간에 쉬었다가 다시 하면 스팀이 강력해짐을 느낀다는....

다른 분들도 지적하시는 정리가 어렵다는 부분도 완전 공감입니다.

 

장점은 가볍고, 성능은 걔중 좋은 것 같고.. 아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바닥청소만 가능하거나 천장같은 부위같은 윗쪽은 스팀 청소 못하는 제품도 아니고요. 

20만원의 값어치를 할지는 아직 좀 물음표이긴 한데... 음.. 만능 청소기가 아니라는걸 인정하면 괜찮을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