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 LIFE

비싼 면도기날 오래쓰기 위한 레이저핏 사용기 (Razorpit Razor Blade sharpener + 면도기 관리 + 면도기날 클리닝)

반응형

비싼 면도날 오래쓰는 방법


하루이틀만 면도를 안 해도 노숙자 느낌 물씬 풍겨주시는 거칠고 빨리 자라는 수염 때문에

면도기는 깔끔한 면도가 가능한 수동 면도기를 사용했었습니다.

깔끔하기도 하고 그래야 상대적으로 수염이 길게 자랄때까지의 시간이 더 걸리니까요.


문제는 면도날 가격...

수염이 무슨 철사도 아닌데 주말내 안깍고 버티다 월요일에 굵게 자란 수염 한번 깍고 나면 면도날이 확 맛이 가는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렇다고 매번 그 비싼 면도날을 바꿔주기도 아깝고요.


그러다... 코스트코에서 브라운 전기면도기를 할인판매하는 바람에 유지비가 저렴해 보이고, 수동 면도기처럼 수염이 좀 부드러워지도록 별도로 면도크림 바르고 기다릴 필요도 없는 전기면도기를 구입해서 지금까지 사용했습니다.

근데 뭐... 전기면도기 써보니 세정액도 거의 한달에 한번은 갈아줘야하고, 전기면도기도 면도날을 1년 정도면 한번씩 갈아줘야 수염이 잘 깍이네요.


결국 유지비를 위해 전기면도기 쓸 필요도 없어졌고 상태도 메롱이 되가던 상황이라, 다시 수동 면도기로 돌아오면서 그동안 눈여겨 보았던 레이저핏을 구입하였습니다.

 

스탠드가 포함된 구성도 있지만 전 조금 저렴한 레이저핏 본체만 구입했습니다. 

성능을 모르는 상태에서 돈을 막 쓰기는 좀 그렇잖아요.



레이저핏은 면도날을 갈아주는 제품이 아니라 면도날 표면에 있는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 주는 제품입니다.

예전에 면도날 오래써보겠다고 알루미늄 호일을 접어서 면도날을 갈아서 써봤었는데 효과가 별로 좋진 않았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것도 날을 갈아낸다기보다 그냥 닦는 정도로 했으면 괜찮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외쿡 제품이라 영어 설명도 있어요. 

그냥 간단히, 메일 레이저핏 써서 닦으면 오래쓸 수 있어, 면도하고 윤활제를 레이저핏에 바르고, 면도기를 살짝 대고 위쪽 방향으로 3-4번 밀어주고 따스한 물로 닦아주면 면도날을 오래오래 쓸 수 있어...라는 내용입니다.

제 영어는 단어 두어개만 읽고 나머지는 사진과 함께 거의 추론에 가깝게 찍는 수준이라... 위 내용은 각자 알아서 읽는걸로...

재질은 그냥 딱딱한 고무같습니다. 뭔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는....

그냥 프라스틱 케이스 쪼가리 위에 조금 단단한 고무같은게 올려져 있는 구성입니다.

췟... 기껏 영어를 읽어줬는데 한글 설명이 있네요. -_-;


바로 테스트 진행합니다.

면도 크림 바르고 손에 남은 크림을 레이저핏에 발라줍니다.

아래쪽에 면도기 날의 방향을 알려주는 화살표 표시도 있습니다.


사용법이라고 할만한 것도 없는....

그냥 위로 몇번 밀어주면 됩니다.

해보니까 면도 거품이 적거나 물기가 많으면 드득드득하면서 잘 안되더라고요.

저는 면도거품을 최대한 많이 뭍히고 면도한 후 한번 물로 면도기를 씻고.. 물기를 한번 털고 하니까 괜찮았습니다.

보이시나요? 날의 맨 끝 부분이 깨끗해 졌습니다.


전체적으로 날 자체를 깨끗이 하는건 아닌데, 날의 맨 끝 부분이 깨끗하게 노폐물이 없어진게 보입니다...

....

..

.

진짜 보이나요? 난 안보임.... -_-;


정말정말 눈을 찌푸리고 보면 날의 맨 끝 부분이 조금 깨끗해 진 것 같긴한데.. 거의 플라시보 효과 수준이라 눈으로는 확인 불가하더군요.


하지만, 피부로 느끼는 결과는 대박입니다.

제가 수염이 좀 거칠(?)은 편이라 면도기 상태가 안좋으면 수염 자르는데 중간에 턱턱 걸리는데 그런게 없습니다.

면도기 날 자체가 예전보다 좋아져서 기본적인 내구성도 옛날보다 좋아진 것 같은데요. 

확실히 레이저핏을 사용하면 그 느낌이 오래갑니다. 

광고처럼 8배 오래쓰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예전에는 한두어달이면 면도기 날을 바꿔야 했는데, 현재 사용한지 2달 가까이 되가는데 날에 대한 불만이 없습니다.


단점은 새 면도날을 뜯으면 위쪽에 젤같은게 있어서 부드럽게 해주는 부분이 있잖아요?

그게 레이저핏을 사용하면 좀 빨리 닦여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레이저핏 제품 가격이 2만원이 조금 넘는 관계로, 면도날로 생각하면 4~6개 정도 가격이고 보통 1년 정도치의 면도날 가격이 되는 것 같은데요.

최소 수명이 2배만 되고 잘 깍인다~라는 이 느낌이 면도날 교체까지 쭈욱 이어지는거라면 투자해 볼만 합니다.

제 경우는 최소한 예전에는 면도날 상태가 조금만 안좋아도 얼굴이 피투성이가 되었었는데 요새는 그런 경우가 없어져서 만족합니다.


참고로 저는 펀샵에서 구매했어요. 아... 펀샵같은데 발을 들이면 안되는건데.. 갈때마다 유혹의 손길이...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