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 CAMPING

캠핑 랜턴 살돈 없다..... 만들어야지~! ㅎㅎ

반응형

안녕하세요. 불고구미 입니다.

 

캠핑을 해보겠다는 목표 아래.. 용품 비교표도 만들어서

나름 전체적인 예산과 계획을 세웠습니다.

근데.....

.

.

.

.

.

.

.

.

.

.

.

.

.

.

.

.

.

.

.

계획 따위는 역시 개나 줘버려!!!!가 되버렸네요. ㅋ

 

귀도 얇고 하다보니... 계획이고 나발이고... 여기저기 한마디씩에..

그냥 홀라당 넘어가서 마구마구 질러버렸습니다.

 

이제 뭘 샀는지도 헷갈리네요. ㅋㅋ

 

기억나는건...

텐트는 스노우피크 어메니티돔 L 사이즈

(휴양림 데크 포기~하고 왠지.. 스노우피크 좋아보여서.. -_-;;)

타프는 콜럼버스꺼 구매하긴 했는데 아직 미배송이라

취소할까 고민 중...

(전시회에서 다른 것들하고 구매했는데 연락도 없네요)

 

이너매트나 방수포는 친구한데 구매 및 얻기로하고

에어배드는 코스트코 가서 보고 괜찮으면 바로 구매 예정이고..

 

암튼.. 이러다 보니 이제 악세사리 쪽으로 눈이 돌아갔는데

대충 필요한 것들은 자잘자잘하게 다 구매했습니다만

랜턴이 걸리더라고요.

 

전에 캠핑 따라갔을 때를 떠올려보면 고기굽는데 익었는지

안익었는지 보이지도 않았기에 랜턴은 중요한 거라 생각한다는...? 

 

유명한 랜턴들도 있고 비싼 랜턴들도 있고 싼 것도 있는데

뭐... 가성비 따지고 어쩌고 하다가...

그냥 필요한거 만들어 쓰기로 결정~ 했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조명등으로 쓰기 위해서.. LED 바 형태로 만들려고

하고 있고요.

 

전원은 12V 전원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차량에도 연결 가능하고, 전원 사용 가능한 캠장에서는 정전압 파워서플라이로

연결하면 될 것 같네요.

 

LED 바는 50cm 짜리로 대략 7.2W에 너무 눈부시지 않도록 반투명 커버를

달거고요. 타프 폴대같은 곳에 부착하기 위해서 고무 자석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끝에 끈을 좀 달아서 비너등을 이용해서 아무대나 걸 수도 있게하고요.

이왕 하는김에 리모콘도 달아서 뽀대나게(?) 키고 끄고 밝기조절까지 되게 할 

예정입니다.

 

문제는 전원인데, 연결은 5.5mm 아답터 잭을 이용해서 분리 조립을 쉽게 

하는 것까지는 구상이 되는데.. 12v 배터리를 이용하자니 7A 정도의 배터리를

쓴다고 해도 휴대성이 걸려서요.

 

후레쉬에 많이 쓰는 3.7v 짜리 18650배터리 (2.2A~2.6A)를 7.2 정도로 2개

직결하고, 12v로 승압해서 쓸까 했더니 이건 또 대충 계산 때려보니 

LED바 3개(소비전력 1.5A 정도)면 18650 배터리 4개를 쓴다고 해도 1시간밖에

안될 것 같네요. 휴대성은 좋지만요..

 

그래서 고민고민하다가....

 

일단 지르기로 결정하고.. -_-;;;;;;;

 

EBAY에서 IR 리모콘(밝기, 전원 조작용) 구입 (언제올지는 아무도 모름)

ALIEXPRESS에서 5.5mm(내경이 2.1mm 던가?) 암놈 숫놈 커넥터 10세트 구입 (이것도 언제올지는..?)

 

18650 배터리 홀더 1개짜리, 2개짜리와 보호회로, MICRO USB 사용 충전 홀더까지

구매 완료~ 했습니다.

 

사실 led bar만 사용하면 집에 애기용 전동 자동차에 들어있는 7A(아마도??) 짜리 때어내서 캠핑갈때

쓰면 되는데요.

 

18650 배터리 들을 구매한 이유는 예전에 맥라이트에 쓰던 파워 LED(아마 3W짜리였던 듯)이 있어서

이걸 어떻게 활용해서 랜턴, 후레쉬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후레쉬는 휴대성도 있어야 되니까요. 조그만한 전구들 모아모아 밝다!라고 하는 것들보다 

파워 LED 하나 달려있는게 훨씬 밝습니다.

 

자... 일단 재료들은 대충 준비작업이 된 것 같으니~

 

부품들이 도착하는데로 DIY기 올리겠습니다.

 

LED바는 원래 차에 작업등 용도로 쓰던 게 있으니, 그건 폴대에 부착하거나 할 수 있게

자석좀 붙이고 해야겠네요. 

 

아직 텐트도 안왔는데 일단 이번주말에 캠장을 갈 예정이라 시간이 없네요.. ㅋㅋ

 

옹??????? 근데........................................

 

이거 사놓은건 까맣게 잊고 있었네요... 이것만 있어도 실내등은 그냥 되는데.. -_-;;;;;;;

 

뭐 그래도 외부에도 조명은 있어야 되니까 일단 고고~~~!!

 

다음 추천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포스팅을 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라고들 쓰시던데... 
많이들 눌러주시면 검색 순위가 올라가서 광고 수익이 올라가서 하루에 잘 될때는 100원 정도 벌리던데 하루에 10원 더 벌면 좋을까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