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 CAR

아방이 공조기 LED DIY

반응형

08.02.13

안녕하세용...

구아방 공조기 DIY 했습니다. 역시나 남는 LED들로 열심히 했습니다..

근데 사진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A/C스위치하고 풍량조절레버가 다 벗겨져서 중고로 공조기를

구했는데 보니까 사진상으로는 똑같은데 실제보니 조금씩 다 틀리네요..

뒤 연결 부분이 진공타입인거하고 전자식인거하고 구분이 되는것도 같습니다.

혹시나 공조기 구하는 분들은 참고하세용.. ^^;

순정 공조기.... ㅠㅠ

A/C스위치 풍량조절레버 다 벗겨지고... 참...... 안타깝습니다...

닳아버린 레버는 스카치 테입으로 불들어오는부분 가리고 집에 있던 터치 페인트로 칠해버렸습니다.

LED 고정하고 사진 한장... 원래 있던 확산판은 없애버렸습니다.

온도조절부분은 파란색 빨간색을 써서 제대로 보이게 작업하고, 풍량조절부분은 3파일 LED 5개

자알 휘어 넣어서 고정시키고, 스위치부분 역시 5파이 확산형 BLUE LED로 하나씩 작업..

일단 테스트 샷~ 워낙 덜렁대는 성격이라 하나씩 할때마다 테스트 안하면 꼭 문제가.. -_-;

케이스까지 씌우고 또 한번 테스트~ 그럭저럭 봐줄만 하네요... 스위치 부분은 LED를 좀 멀리 고정해서

좀 어둡네요. 그래도 너무 밝은것도 싫고 해서 그냥 OK~하고 진행...

공조기 다이얼은 터뷸런스용(대)로 작업하는데 저긴 불이 안들어오는 관계로 드릴로 살짝 구멍내서

자리 만들고 칩LED로 넣었습니다. 배선은 좀 길게 빼놔서 다이얼 조작해도 잘 들어옵니다...

완성 사진 입니다만 많이 흔들렸습니다.... 사진기술이 딸려서.. ㅎㅎ

요건 하는김에 같이.. ^^;

그냥 다 뜯고 원래 있던 LED 3파이로 바꿔서 납땜만 하면 됩니다.

다 해놓고 보니.. 조금 밝은것도 같은데... 저항을 좀 높은걸 써서 인지 그렇게 눈부실정도는 아닙니다.

빤히 쳐다보면 눈아프겠지만요.. ㅎㅎ

이놈의 LED DIY... 이제 안하면 이상해서 눈에 보이는 차들 다 해주고 있습니다....

장사하는것도 아닌데... 티뷰론, 아반떼, 쎄라토, 쏘렌토 작업 다 했네요.. 친구놈들꺼..

작업해주면 밥들 사던데 재료비도 안나오네요.. ㅋㅋ

어쨌든 덕분에 제 친구들 차는 ALL~~~ LED DIY 되있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