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 CAR

아방이 계기판 LED 작업

반응형

08.02.13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했던 DIY 자료 함 올려봅니다.

다들 하시는 계기판 DIY입니다.

집에 남아있던 LED들로 최저 비용으로 한답시고 해서 색감이 좀 이상한부분도 많습니다.. ㅎㅎ

순정 계기판 입니다... 개인적으로... 싫습니다.. ㅎㅎ

위가 청소전이고 밑에가 청소 후 입니다. 100M 단위계쪽 보시면 확 차이가 나죠? 원래는 저 부분 숫자

알아보기가 너무너무 힘들었는데 이제 잘~ 보입니다..

RED 칩 LED 남은걸 겨우겨우 이어서 불타는 바늘 작업했습니다.

원래 있던 확산판 가운데 부분을 구멍을 넓혀서 LED을 넣었습니다. 잘라내는데 공구도 없고 해서

손도 좀 다치고 힘들게 했는데 다하고 나서 생각해보니 인두로 지지면 금방 됐을걸 이라는... -_-;

계기판넬에 한번 대봤습니다. 혹시나 바늘 안들어갈까봐.. ^^;

기본 바탕은 전부 파란색이고 바늘은 빨간색~ 원래 빨간부분 들어와야 하는부분에는 빨간 LED를 써줘야

색이 잘 나오는데 빨간색이 없었답니다. 그래서 오렌지로 넣은것도 있고 그냥 포기한 부분도 있습니다.

결과사진 보시면 그런부분은 색이 잘 안나온게 보일겁니다.. 언젠가... 재작업할려고는 하고 있습니다..ㅎㅎ

장착하기전에 테스트 샷...

장착~ 주유경고등은 원래 고장났고요. 바늘은... 뭘 잘못했는지......... 정말 고장나서 저상태 그대로

고정됐습니다... 현재 연료 게이지는 항상 풀... 주유 경고등은 항상 점등 입니다....

적산거리 보면서 기름넣고 다닙니다.. ㅋㅋ

주유계 모듈 구매하고 빨간 LED 구매해서 재작업할 예정입니다.. KM/H 요거 표시부분도 어둡기도 하고

200KM 부근이 좀 잘 안보이기도 하고, 적산거리계도 빨간색과 파란색이 섞여서 뭔가 묘한 색이 나오고

해서요... 써놓고 보니 재작업할게 많네요.. 구찮아서 정말 할려나.. ^^;

이상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