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 CAR

블랙박스 녹화 파일 날짜 오류와 화면이 뿌옇게 되면 버려야 할까? (배터리 교체+렌즈 클리닝+A/S+파인뷰 FullHD+블랙뷰 DR-400)

반응형
블랙박스 수리기

 

고장 현상

  • 녹화날짜가 2012년 같이 과거 날짜가 나옴
  • 화면이 안개낀 것처럼 뿌옇게 녹화됨

 

 

폭스바겐 골프에 블랙박스 상시전원을 정리하려고 하면서, 원래 가지고 있던 블박과 지금 달려있는 블박을 봤는데 둘다 상태가 메롱이었다.

 

블랙뷰 DR-400은 화질은 좋으나, 기온차이로 인한 내부 습기+먼지로 위 사진과 같이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고질병처럼 있었고, 날짜 역시 2012년 촬영분으로 나왔다. 

 

파인뷰 Full HD pro2는 나름 잘 동작을 했었는데... 이번에 장착하면서 아주 약간의 뻘짓으로 내가 고장내버렸다..

쩝.. 5v 기기에 12v를 연결해주는 병맛짓을.. ㅠㅠ

덕분에 블랙박스 두개가 다 고장난 상태였다..

 

블랙뷰 DR-400G

찾아보니 이건 뭐 그냥 제품 불량이다.

거기다 녹화가 왜 안되지? 하면서 전원선을 뺐다 끼우는데 뭐가 이상하게 안들어가서 보니.. 어댑터 안쪽 플라스틱이 빠져있더라..

동그란 DC 어댑터 잭의 +, -를 구분해주는 플라스틱이 빠진건데.. 쇼트나서 불날뻔 했는데 그나마 봐서 다행이다..라고 하면서 내가 뭘 잘못했겠거니 했었는데, 이것도 알아보니 제품 불량이다. 

예전에 아우디 A4가 이 문제로 화재가 났었다는 것 같더라..

 

자.. 암튼.. 다행이도 블랙뷰에서 이 모델은 리콜처럼 수리를 지원해 주는 것 같아서 전화해봤다.

화면 뿌옇게 되는 문제라면 무상 A/S가 된단다.

다른 사람은 택배비도 무료라고 하던데.. 나도 처음에는 택배비 무료라고 했다가 다시 연락와서 내가 보내는 비용은 부담해야 한다고 한다..

 

몇일 지나지 않아 수리 다 됐다고 하면서 보내주더라. 수리기간도 길지 않아도 담당자가 따로 연락도 줘서 A/S는 꽤 만족을 했었다.

다만, 전원 케이블도 새걸로 보내드리고요~ 라고 하는데 전원선 불량으로 화재까지 나서 새걸로 바꿔주는 것 같은데, 선심쓰듯이 해서 기분이 좀 별로..일 수도 있었지만.. 어쨌든 새거 주니 좋더라.. 

그런데 문제는 새로받은 제품이 제대로 동작을 안해서 또 다시 보냈음... 음음...

지금은 아주 깔끔한 화질에 시간도 제대로 나오고 있음.

 

하지만, 간간히 동작상태를 보면 얘가 전원이 불안정(부팅하는데 난 차 테스트 한다고 차키 넣었다 뻈다하는?)하면 껌벅껌벅거리면서 녹화도 아니고 죽은것도 아니고 좀 이상하다. 

별로 신뢰가는 블랙박스는 아니다. 다음에는 블랙뷰 제품을 살 것 같진 않다. 

 

이번엔 파인뷰 Full HD pro II

렌즈는 내가 기스내 먹기도 했고, 원래 화질이 좋았던 것도 아닌데..

12v에 연결하는 뻘짓으로 배터리가 탄 것으로 추정된다... 쩝..

결국 동작도 뭔가 이상하고 날짜 오류가 발생하여 배터리를 교체하기로 함.

 

열어보니 요런 배터리가 있음. 

DRL 2.7V 10F짜리 배터리가 2개 들어간다.

가격은 1500원이었던가? 저렴한데... 너무 저렴(?)하다보니 그냥 이것만 살 수 없었다.

 

언젠가 쓸지 모르는 부품들 일단 사재기... -_-;

 

깔끔하게 새 배터리로 교체해줬다.

납땜만 할 수 있으면 난이도는 매우 낮다.

 

근데 동작이 이상하다... 

젠장....

저 배터리는 사고 시 전원이 공급 안되도 마지막 파일은 녹화할 수 있을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로... 날짜 오류 생기는 배터리는 또 따로 있었다는.. -_-;;;

 

파인뷰는 화질도 별로고 딱히 맘에 들었던 제품도 아닌데다 중고가격이 5만원?정도 할정도로 떨어져서 굳이 급하게 수리 안하기로 함..

 

동작이 불안하지만 화질은 좋은 블랙뷰 DR-400..

동작은 하지만 화질 별로고 날짜 이상한 파인뷰 프로2..

다른 제품을 써보면 써볼 수록.. 점점 좋아라하는 아이트로닉스 아이패스블랙 블랙박스를 사기에는 돈 없음...

 

결론은... 

상시전원 - 블랙뷰 사용, 차키 꼽으면 파인뷰 동작...

그래서 주행 중에는 블랙박스 2개로 녹화하고, 주차해놓으면 블랙뷰만 동작함....

 

폭스바겐 골프에 상시전원 연결하느라 뻘짓은 따로 포스팅 예정....

(블루모션이라 정차 시 자동 시동꺼짐 때문에 블박도 자동 재부팅 현상이 있다라는... 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