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 CAR

HONDA S660 경차 크기의 스포츠카 출시! 스파크랑 크기 비교하면 차이가 얼마나 날까?

반응형

혼다에서 간만에 재미있는 차를 출시했습니다.

HONDA S660!!

가지고 싶다라고 꿈꾸는 드림카라기보다는 갖고 놀고 싶다라는 느낌이 좀 더 정확한 것 같은 차입니다.

 

멋있지 않나요?

간략한 스펙은 S660 이름대로 660cc(정확히는 658cc) 배기량에 터보차저로 64마력에 10.6kg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연비는 수동 21.2km/l, CVT 24.2km/l로 나오네요. 출력은 뭐 스파크가 1000cc이긴 하지만 75마력에 토크 9.6이니 출력이 대단하다라고 할 수는 없지만 스타일과 재미에서는 비교 불가일 듯 합니다.

 

그냥 단순히 일본에서 새로운 경차가 나왔다는 뉴스를 보고 봤는데.. 생각보다 재밌어 보여서 조금씩 찾아보다 정말 어느정도 사이즈인지 궁금해서 비슷한 경차인 스파크와 크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혼다 S660이 국내에 출시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지만, 일단 국내 경차규격에 들어가는지도 궁금했고요.

우리나라에서는 경차로 인정되려면 크기와 배기량 1천cc미만이어야 되거든요.

 

 

각설하고.. 경차 스파크랑 S660이랑 비교해 보겠습니다.

이미지 크기를 휠베이스를 기준으로 스케일링해서 1:1을 맞춘 비교입니다.

음...경차라는건 알고 있는데... 심히 작네요. -_-;;;;

작다라는건 귀엽다, 더 재미있겠다.. 그런 느낌이 들긴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어떻게 인식될런지.... 

폭스바겐 골프랑 비교하면... 골프는 대형차 수준으로 커 보이네요. 옆에 있으면 보이지도 않겠습니다. ㅋㅋ

 

높이도 심각하게 낮습니다. 거의 카트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바닥에 붙어 다닐듯한....

높이도 비교해 볼까요?

어떠신가요.... 위에서 전장 비교해봤을 때보다 더 충격적이지 않나요? 

스파크의 벨트라인? 유리창 높이 정도밖에 안됩니다. 스파크를 타다가 옆에 S660이 서있으면.. 버스에서 승용차 내려다보는 기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훔... 너무 작아서 조금 머리속이 복잡해 졌는데....

작다, 좁다, 불편하다, 무시당할 것 같다, 장난감 같다..그런 생각들도 들긴 하는데... 

 
재미있겠다! 타면 웃음이 나겠다~!!

이런 생각이 더 강하게 듭니다. 음.. 갑자기 포르쉐나 람보르기니같은 스포츠카랑도 사이즈로 놓고 비교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ㅋㅋ

 

어쨌든, 아주 FUN할 것 같은 S660!!! 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생각이라도 해볼 수 있게 국내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당연히~ 엔진은 수출형 1000cc에 100마력 정도는 되면 아주 BEST!!!!!


그리고.... 최고 제한속도가 110km이고 길도 많이 막히고 잘못하면 하체 아작나는 대한민국에서...

쓰지도 못하는 몇백마력의 슈퍼카를 타는 이유 중 하나일걸로 생각되는...... 최대 장점!?도 있습니다.

낮아서..... 

사람많은 곳에 가면... 시선높이가.... ㅎㄷㄷ.... ㅋㅋ

암튼 정말 재미있을 것 같은 차입니다. 언젠가 가지고 싶다는 슈퍼카가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가지고 놀고 싶은 펀카!일 것 같다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