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 CAR

뷰맥스 리필 와이퍼 교체 사용기 (만족할만한 성능과 가격의 흑연 코팅 와이퍼)

반응형

요새 와이퍼를 작동해도 제대로 닦이지 않고 줄이 생겨서 와이퍼를 교체했습니다.

옛날에는 와이퍼 가격도 좀 저렴했던 것 같은데, 요새는 그냥 한번 바꿔보기 부담스러운 가격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일반 와이퍼부터 플랫형 하이브리드형 BMW 순정 등 나름 다양하게 와이퍼를 바꿔가면서 사용해본 경험으로 보면, 제 기준에서는 보쉬 그라파이트 와이퍼가 가장 만족도가 높았었습니다.

 

와이퍼에서 그라파이트라고 하면 흑연 코팅된 제품을 얘기하는 것 같은데요.

보쉬 그라파이트는 잘 닦이고 수명도 길지는 않으나 1년정도 사용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근데 언제부터인가 그라파이트 제품은 보이지 않고 보쉬에서 일반형 와이퍼만 나오더라고요.

 

대안으로 같은 보쉬에서 나온  보쉬 클리어 비전인가 하는 제품(일반형)이 가격이 저렴해서 사용해 봤는데, 차이가 너무 컸습니다.

잘 닦이지 않는것도 그렇고, 수명이 정말 너무너무너무 짧았습니다.

 

제 차, 와이프 차, 아버지 차에 동시에 전부 교체를 했는데 모두 3개월 정도 지난 후에는 제대로 닦이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차 3대가 모두 동일하니 단순히 차량의 문제나 운행환경의 문제는 아닙니다.

참고로 와이프 차는 주행도 거의 안하는 차량이고... 유막제거 및 발수코팅도 주기적으로 해주는 차들입니다.

 

어쨌든... 와이퍼 가격도 부담되고 해서 이번에 교체해본 제품은 뷰맥스 와이퍼입니다.

특징은 하이브리드 형태로 일반형과 플랫형의 장점을 모았다라고 하는데... 구조상의 장점은 잘 모르겠고... 흑연 코팅되어 있다라는 것과 리필이 가능하다라는 부분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결정적으로 위메프에서 리필 와이퍼를 하나 추가로 줘서 전체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 아니었거든요. ㅎㅎ

 

 

정확한 제품명은 뷰맥스 레볼루션 RX(VIEW MAX REVOLUTION RX) 입니다.

전 마티즈라서 400mm, 600mm로 구매했습니다.

 

뷰맥스 RX 와이퍼와 리필용 와이퍼 입니다.

사 놓은지 좀 됐는데... 사 놓고 이것도 아까워서... 버티고 버티다 교체했습니다. -_-;

아무래도 소모품이고 실제 사용해 보기 전에는 성능을 알 수가 없어서 와이퍼에 들어가는 돈이 좀 아깝더라고요.

 

교체 후 느낌은 아주 부드럽게 잘 닦입니다.

와이퍼 동작 도중에 사진을 찍어서 잔상처럼 보입니다만, 깔끔하게 잘 닦입니다.

성능으로 따지면 10점 만점에 8점 정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기를 끝까지 밀어 주지 못하고 조금 튀는 경향이 보여서 2점 뺐습니다.

 

만족 스러운 점은 부드러움입니다. 예전 보쉬 와이퍼나 순정 와이퍼는 경차라서 모터가 약한가 싶을 정도로 힘들어 했었는데, 소리도 없이 아주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사용해본지 오래되지 않아서 내구성을 논할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중간에 성에가 끼어있던 눈이 쌓이던 신경 안쓰고 마구마구 와이퍼질을 했는데 아직까지는 크게 문제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흑연 코팅의 효과인지... 찾아보다보니 흑연 코팅을 하면 와이퍼가 잘 얼지 않는다고 하는 것도 같네요.

 

사용은 좀 더 해봐야 하겠지만, 순정이나 일반형 와이퍼 구매할 돈이면 리필형 와이퍼 구매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