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 CAR

신형 올뉴 쏘렌토 UM 시내 연비는?

반응형

신형 쏘렌토의 주행성능에 감탄하고 있는 하루하루입니다.

 

넉넉한 토크로 전혀 부족함 없는 추월가속 성능을 보여주면서도 실내는 조용하고 진동도 정말 적네요.

 

가솔린인줄 착각할 정도였으나... 그건 정말 처음 느낌이고.. 좁은 공간을 지나간다거나 시동걸어놓고 있으면 당연히 디젤입니다. 

한 두번 역시 디젤이구나 인식하고 나니... 가솔린으로 착각~했던건 오래전 기억이 되버리네요. ㅋㅋ

 

하지만, 준중형 1.6GDI의 진동이나 신형 쏘렌토 UM의 진동이나 거기서 거기인 것 같은 정도로 디젤치고 정말 정숙합니다. 예전에 타본 BWM 320D보다도 조용하고 거슬리는 진동이 없습니다.

 

 

자체강성이니 핸들링이니 하는 것보다 현대 기아의 디젤 엔진 자체에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원래 추석 장거리 운행이 예정이었는데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별로 주행할 일이 없는데 시내주행하면서 잠깐 본 연비입니다.

 

사진이 어디있는지 갑자기 안보이네요. -_-;

 

아주 짧은 주행거리에 트립상 연비로 시내주행 연비를 보면 대략 10km/L 정도가 나오네요.

 

답답하게 운전하지도 않았지만, 애들이 있어서 급가속 급정지는 안했습니다.

어른2명(뱃속에 애기는....0.5?)에 애들 2명, 카시트 2개, 골프채 캐디백 풀셋 정도 실려있었고, 추석 연휴 시내라 교통상황은 시내라고 하지만 그리 나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신호 때문에 국도보다 조금 막히는 정도...인 것 같네요.

 

막히는 시내 도로에 애들 없이 다닌다고 해도 연비 10 언저리 나올 것 같고, 애들 때문에 정차해놓고 시동 걸어놓는 시간이 길어지면 좀 더 나빠지지 않을까 하네요.

연비는 조금 더 타보고 좀 더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 크루즈 80km 정도 걸어놓고 보면 17km/L정도는 손쉽게 나올 것 처럼 보이네요. 트립상으로요.

 

요건 그냥 참고사진...

 

음... 쏘렌토도 생각보다 꽤 괜찮네요.

SUV 특유의 핸들링은 제가 좀 적응해야 할 문제인 것도 같고.. 쩝..

 

좀 더 타봐야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