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 CAR

저도 얼른 커서 BMW 될래요!? - 스파크 라디오 안테나 교체기

반응형

원래는 길에서 지나가다 마티즈 뒷유리에 "저도 얼른 커서 벤츠 될래요~"라고 써붙여놓은걸 보고 재밌어했던 기억이 있어서..

안테나를 BMW 부품으로 교체하는거라..  약간 바꿔서 제목을 달아봤습니다. -_-;

 

스파크(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순정 안테나는 너무 길어서 보기에도 좀 이상하고, 아래로 접을 수도 있긴 한데 가끔 SUV도 들어가는 주차타워에 못들어간다고 막는 경우도 있었거든요.

 

그래서, 보통 스파크 안테나를 아베오 안테나로 교체하는 경우가 많아서 저도 교체했었습니다.

 

안테나 길이가 짧아져서 좀 더 이쁘긴 한데... 어흑... 라디오 감도가 아주 안좋아지더라고요. ㅠㅠ

 

그냥 저냥 대충 다녔었는데, 이번에 지방에 내려갈 일이 있어서 하남쪽 고속도로를 탔는데 수도권인데도 불구하고 바로 지지직~하는 잡음만 들리더군요. 왕복 750km 정도를 혼자서 라디오도 못듣고 USB에 저장해놓은 음악만 무한반복하면서 긴긴 시간을 보내보니.. 더이상 이대로는 못다니겠더라고요.

근데, 몇천원 안하는거긴 해도 수정 안테나를 다시 사기도 뭣해서 고민중이었는데, 지인의 BMW 미니 작업을 도와주다가 미니 순정 안테나를 득템! 했습니다. ㅋㅋ (샤크 안테나 같은걸로 바꾸면서 순정을 빼놨나 보더라고요. 순정 맞을거예요.. 아마.. -_-;)

 

아베오 안테나보다 BMW MINI 안테나가 좀 더 깁니다. 그리고 보기에는 좀 더 굵어 보였는데 사진에서는 오히려 얇아보이네요.

 

위쪽이 기존 스파크에 달려있던 아베오 순정 안테나, 아래쪽이 미니의 안테나 입니다.

 

규격도 동일하군요. 오른쪽이 아베오, 왼쪽이 미니 입니다. 사용감이 없어서 그런지... BMW가 좀 더 반딱반딱하네요.

 

교체는 너무 간단하죠... 그냥 돌려서 빼고 돌려 끼우면 됩니다. -_-;

기존 안테나가 뻑뻑해서 잘 안돌아가길레 수건을 좀 감아주고 뺀찌로 돌려주니 금방 빠졌습니다.

접촉 부위가 이물질들이 생겼던데.. 이건 주말에 한번 닦아주고 다시 끼우기로 하고 MINI~! 안테나는 넣어줬습니다.

 

훔.. 뭔가 어색하기도 하고, 어중간한 길이인 것도 같은데요. 일단 장착은 완료 했습니다.

 

라디오 감도는 어떻게 됐냐고요?

아흑.. 감동입니다. 길이 때문인지 뭔지 몰라도 터널이고 지하차도고 입구부터 나올때까지 정말 꾸준하게도 지직거리고 잘 안나오던 것이 이제는 왠간한 곳에서는 끊김없이 잘 터집니다. 

터널에서도 전에는 완전히 아무것도 안나오던게 말소리는 알아들을 수 있는 정도로 나오고요.. 감동이... ㅠㅠ

 

예전에는 라디오는 노친네들(?)이나 듣는거고 음질좋은 CD를 들어야지~ 했었는데, 이제는 음질이고 머고 라디오만 줄창 듣게 되네요. 늙어나봐요.. ㅎㅎ

 

라디오 안테나라도 미니꺼로 교체해 줬으니 이제 스파크도 조금은 큰걸로 봐줘야 할까요? 

좀 더 열심히 크면 벤츠 될려나요... ㅋㅋㅋㅋㅋ

 

라디오를 자주 들으신다면.... 스파크 안테나가 너무 길어서 아베오나 다른 라디오 안테나로 교체하는건 좀 심각하게 고민해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뽀대고 머고 일단 들리긴 해야되잖아요.


반응형